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구미시는 평생교육으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김용보) 주관으로 2021년 제1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제27기 늘푸른대학 과정, 제50기 행복한 여성대학과정 등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과에서는 ‘2021년 제1기 평생학습 정기과정’으로 직업전문능력향상, 문화예술과정 등 56개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신청은 1월 21일에서 2월 9일까지이며 100% 인터넷모집을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수강기회를 제공한다.
강동문화복지회관에서는 본원으로 오기 힘든 인동·진미 지역 시민을 위해 인문교양 취미과정, 문화예술 악기과정, 직업전문능력향상 과정 등 17개 강좌를 운영하며, 1월 21일부터 2월 9일까지 수강신청 접수를 받는다.
‘제27기 늘푸른대학’ 수강생은 만60세 이상을 대상으로 문화·여가 과정, 건강 과정 등 6개 과정을 1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또한 60세 이하 여성을 대상으로 인문학, 교양,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운영하는 ‘제50기 행복한 여성대학’수강생을 1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화예술회관에서는 ‘시립합창단 인문학 콘서트’ 3차 영상을 업로드를 1월 18일부터 하고 있다. 구미시립합창단이 출연하는 이번 영상은 그림 쏙 세계사로 보는 음악여행으로 미국 독립전쟁 발단 배경과 미국 역사를 설명한다.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존의 오프라인 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대비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 비대면 강좌도 앞으로의 상황에 따라 추진할 계획이며, 시민의 능력개발과 생활의 활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