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의성군 주민들, 대구에서 대구경북신공항 이전 반대 촉구!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의성군 비안면 이주지역대책위원회‧신공항 편입지역주민, 도청에서 생존권 사수 규탄 집회 개최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1일부터 경주엑스포대공원 경주타워에서 레이저 쇼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타워 레이져 쇼는 야간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함께 경주 보문지역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매일 저녁 일몰 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타워 전망층에 설치된 레이저는 초록색과 보라색의 빛을 상하좌우로 비추며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밤을 빛으로 꾸미고, 타워 앞 주작대로와 왕경 숲을 신비로운 빛의 공간으로 바꾸어 놓는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영천시는 지난 30일 보현산댐 출렁다리 개통식을 진행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울릉군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새만금 잼버리에 참가한 3개국 135명의 대원이 13일 안동 병산서원과 하회마을을 둘러보며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호기심가득한 얼굴로 난생 처음보는 오롯한 한국전통 문화를 만끽했다. 8월 13일 오전 국내 서원 건축의 백미로 꼽히는 병산서원 만대루를 둘러보고 세계의 가면과 탈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하회세계탈박물관도 관람했다. 특히, 하회세계탈박물관에서는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등재된 것을 기념해 국가무형문화재 중 12종을 대상으로 탈춤판을 인형으로 재현해 전시하고 있어 잼버리 청소년들의 큰 이목을 끌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북청장, 영주시 주민대피 현장 방문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안동 월영야행에서 열린 탈춤 플래시몹의 박진감 넘치는 몸짓에 관람객들이 눈을 떼지 못하고 매료됐다. '달빛이 들려주는 안동의 문화재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월영 야행’에서는 월영교 전통 등간과아름다운 둘레길 야간 경관을 바탕으로 스탬프투어, 역사 퀴즈대회, 토크 콘서트, 고택 공포체험, 보이는 라디오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푸드트럭, 월영주막, 특산품, 전통주 등 이색적인 먹거리를 제공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안동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 지난 7월 29일과 30일, 8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닷새간13만여 명의 인파가 행사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이웃돕기 성금 기탁 단체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예천군 전 직원 체계적인 업무분담으로 수해복구에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