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상수도급수공사 대행업체[삼성산업(주), 부강건설(주), 융창건설(주), 화신건설(주), ㈜고운건설, ㈜정화건설, ㈜아성건설]는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월 12일 성주군청을 방문하여 ‘희망2023나눔캠페인’ 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금·물품 등을 기탁한 이력이 있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성주 만들기를 위해 평소에도 노력하고 있다.
기탁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주군 저소득, 차상위 등 지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김양규 대표는 “지역 소외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모두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기탁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나눔 적극 동참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탁된 성금은 우리 지역의 어려운 계층을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같은 날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성주군 성주읍회 배선호 회장과 회원 일동은 성주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배선호 회장은 “다가오는 설 명절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더 힘들게 보낼 소외계층에게 회원들의 정성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기부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배해석 성주읍장은 “경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신 농업경영인 성주읍회 회원들게 감사드리며, 설 명절을 앞두고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성주군 성주읍회는 농업 발전과 농업인 권익향상을 위해 힘써 왔으며, 매년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해 관내 저소득층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