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군위군협의회(박중도 회장직무대리)는 어린이날 5월을 맞아 “2022년 어린이날 큰잔치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체험 행사를 5월 5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경북 지역 내 어린이들과 시민들이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통일관 형성 및 건전한 평화통일 미래세대 양성의 목적으로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는 평화통일 4행시 공모전과 연 만들기 체험에 앞서, 먼저 공모자 접수와 함께 태극 연 셋트와 얼레, 4행시 카드를 선착순 100명에게 나눠주고, “평화통일”로 4행시를 적은 연 만들기 공모전이 시작됐다.
평화통일 4행시 공모는 연을 만들어 행사 당일 인증샷 작품 전시 및 시상식 등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일반 시민들에게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 환기 및 민주평화통일을 홍보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평화를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큰 독수리연과 방패연을 띄우는 퍼포먼스도 함께 병행했다.
프로그램 운영결과 구미시 구평초 5학년 송현지 학생은 평화통일 4행시 연 만들기 공모 내용으로 평화통일! 하나되는 유일한 길 화해는 따뜻한 대화로 통일하자 남과 북아, 일취월장 나아가자, 세계로!! 미래로!! 내용으로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