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1월 7일 군위군 산림조합(조합장 홍희동)이 새해를 맞이하여 이웃돕기 성금으로 군위군에 삼백만원을 기부했다.
군위군 산림조합은 지난 캠페인 기간에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한데 이어, 이번 2025희망나눔캠페인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홍희동 조합장은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많은데 나눔으로 따뜻함으로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히며 “이웃돕기 실천을 위해 전달된 성금이 꼭 필요한 가구를 위해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매년 지역민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군위군 산림조합에 깊이 감사드린다. 기부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현 군위군 의흥면 명예면장(화인씨앤씨㈜ 대표이사)은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의흥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박대현 명예면장은 “고향인 의흥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기부를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성금은 의흥면 관내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박대현 명예면장의 따뜻한 마음은 지역 주민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손숙희 의흥면장은 “박대현 명예면장의 선행에 깊이 감사드리며, 기탁된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박대현 의흥면 명예면장은 서울 소재 화인씨앤씨㈜ 대표이사로 지역 발전을 위해 매 해 현물 및 현금 기탁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대원그린(대표 김민석)은 지난 7일 군위군청을 방문하여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민석 대표는 기탁식에서 “군위군의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군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학생들의 학업 환경 개선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전했다.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김진열 이사장은 “군위를 사랑하고 아이들을 사랑해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린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기탁해 주신 분의 소중한 마음을 이어받아 지역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원그린은 3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조잔디 원사 및 원단을 생산·시공하는 업체로 매년 꾸준한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장재봉 대표(형제건설)는 우보면을 찾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35가구에 105만원 상당의 벌꿀 35박스를 기탁했다.
장재봉 대표는 지난 3일 우보면에 이웃돕기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장남 장규호(경북도청), 예비신부 박수민씨와 함께 군위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365만원을 기탁하는 등 부자간에 기부릴레이로 훈훈함을 더했다.
장재봉 대표는“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라며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이웃을 위해 행복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우보면장은“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물품은 추위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온기를 담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