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영주시가 8일부터 6월 8일까지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 발굴을 위해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주거‧복지 △문화 △참여‧권리 등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분야로 공고일 현재 대구‧경북에 주민등록을 둔 자 또는 대구‧경북 소재 직장 및 대학, 비영리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개의 정책 제안이 가능하다.
심사항목은 △참신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효과성 △구체성 총 4가지로 정책 소관부서 1차 심사,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상위 6개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오는 8월 상장과 함께 최우수(1) 100만원, 우수(2) 각 50만원, 장려(3) 각 3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jeon94@korea.kr), 등기우편(영주시 시청로 1, 영주시청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영수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더욱 넓히고 우수한 제안들이 시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