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1월 19일 의성유니텍고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가족들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온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오랫동안 외출을 하지 못한 가족들을 위해 함께 모여 예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022 행복플러스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 버블쇼를 시작으로 가족골든벨, 가족장기자랑, 가족운동회 등 가족들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보여주고, 가족구성원들이 재충전 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의성군이 주최하고 의성군가족센터와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행복플러스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인생네컷 ▲티코스터(컵받침대) 만들기 ▲주먹밥 만들기 ▲추억의 오락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축하공연, 가족참여 행사로 구성됐으며, 자녀와 함께 참가한 가족 2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행복플러스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지역주민들에게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일상생활의 잠시나마 쉼이 되길 바라며,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모든 가족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의성군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