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구미시는 12월 16일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겨울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배영숙)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20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00회를 맞아 더욱 성대하게 꾸며질 겨울독서교실은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중앙·인동·상모정수도서관에서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독서교실은 폭 넓은 독서경험을 통한 독서의 즐거움과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진행하는 독서교육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두근두근★도서관탐험대, 보물을 찾아라!’란 주제로 제7회 문학동네 동시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외톨이왕’ 임수현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보물로 드림캐처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인동도서관은 ‘도서관에서 펼치는 나의 꿈’이란 주제로 명언집 만들기, 꿈과 비전 미니액자 만들기 등 2020년 나만의 꿈과 비전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상모정수도서관은 3D퍼즐을 이용한 세계음식모형 만들기, 터키전통음식 케밥만들기 등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고, 재미있고 신나는 독후활동을 할 예정이다.
배영숙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제100회 겨울독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책으로 자신을 재정비하고, 다양하고 새로운 독후활동으로 도서관과 함께 한 단계 더 성장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이달 16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mi.go.kr)에서 선착순 접수받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