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12월 19일, 문경시청에서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주)아이딘, 문경시청년봉사단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서 LX공사(최광제 본부장)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아이딘(유지수, 박봉국 공동대표)은 성금 800만원, 문경시청년봉사단(김재용 단장)은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그 외에도 문경시의회의원들이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기부행렬이 이어졌다.
기탁자들은 입을 모아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고 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오늘 기탁해 주신 성금은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어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금된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문경의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되며 캠페인 기간 내 문경시청 사회복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도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영신)는 지역의 16개 여성단체가 모여 여권신장의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으로 문경시장학회에 총 1,7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성자)는 지역 여성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지역 발전과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자 만들어진 단체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노인가구 청소봉사 등 다양한 활동 중이다. 2015년부터 꾸준히 장학금 후원을 하여 이번 200만원의 장학금 기탁을 포함 총 1,000만원을 기탁했다.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채은영)도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30여 개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구성되어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성금 기탁 등 나눔과 다양한 선행 활동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합회도 2016년부터 계속 장학금을 기탁하여 후원해온 장학금이 1,600만원에 달한다.
(재)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전달해 주신 소중한 기탁금은 지역 인재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고,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점촌5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100만원, 동원건설㈜에서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점촌5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박동범, 부녀회장 문기원)는 연말을 맞아 문경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매년 연말 잊지 않고 후원을 이어온 협의회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총 9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동원건설㈜(대표 김범진)은 흥덕동에 소재한 도장 및 내장공사 업체로 문경시장학회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첫 기탁했다. 현재 점촌3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함께 맡고 있는 김범진 대표는 단체에서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면 앞장서서 돕겠다고 전했다.
(재)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어 감사드리고, 장학기금으로 학생들의 교육 현장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