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12월 19일, 리뉴어스㈜(대표이사 권지훈)와 태령종합건설㈜(대표이사 사공득)이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재)경산시장학회(이사장 조현일)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리뉴어스㈜ 정원익 본부장은 “지난 9년간 지역 업체와 협력하여 경산공공하수처리시설을 운영하며 경산시 환경사업에 기여해 왔다.”며, “지역과 상생하는 마음으로 이번 장학기금을 기탁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과 국가를 빛낼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현일 이사장(경산시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경산시장학회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학생들이 지역과 국가를 이끄는 자랑스러운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뉴어스㈜는 국내 최초로 공공하수처리시설에 ‘스마트 자산관리 시스템’을 개발·적용한 기업으로, 경산지역의 하수·축분 환경기초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경산시 자원회수시설 증설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으며, 관련 특허 8건, 소프트웨어 등록 5건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국내 공공환경기초시설 운영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트리시스(대표이사 윤형준)에서도 경산시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윤형준 대표이사는 “경산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배움의 의지가 가득한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다. 경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교육받을 권리를 누리고, 교육 과정을 끝까지 마쳐 꿈과 희망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일 이사장(경산시장)은 “우리 시민들을 위한 온라인 국가공인자격 및 민간자격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린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의 위상에 걸맞게 장학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리시스는 2021년 경산시와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경산시 평생학습관의 온라인 교육사업기관으로 지정됐다. 이후, 경산시민과 직원들에게 국가공인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등) 과정 등록비를 70% 감면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수강료 일부를 경산시장학회에 기탁하며 평생교육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