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0일 의성군 청년복합문화공간(청춘어람)에서 2024년 의성군 청년희망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청년희망창업지원사업’청년 사업가들이 개발한 상품 전시, 24년 사업성과 보고, 참여청년 창업 성공사례 발표, 창업 선도기업 대표의 특강 등 청년희망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얻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희망창업지원사업은 6주간의 로컬 CEO과정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 기초단계에서 사업화까지 맞춤형 창업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의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창업 사업화자금의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은 의성 농산물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해 의성 자두를 활용한 자두 곤약 쫀드기, 의성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한 개성주악, 의성쌀을 활용한 막걸리 등 지역적 특색을 살린 독창적인 사업아이템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 냈다.
이번 사업성과 공유회는 단순히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아니라, 참여자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 사업기간 동안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추후 사업 추진에 반영토록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청년들이 의성에서의 성공에 대한 굳건함 믿음을 갖고 사업도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주길 바란다.”며“지역이 청년 창업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청년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