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시는 2022년 4분기 ‘Yes문경 친절음식점’으로 3개 업소를 선정했다.
‘Yes문경 친절음식점’은 위생업소 친절문화 확산을 위해 분기마다 문경시외식업지부장 및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은 업소를 대상으로 응대서비스, 고객 편의시설, 위생관리 수준 등 7개 분야 16개 항목에 대하여 현지 심사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2022년 4분기 친절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는 ▲해군본부(대표 김예림, 점촌5동) ▲지구촌식당(대표 정분름, 점촌1동) ▲7272짬뽕(대표 이학태, 가은읍)으로 친절도 및 위생청결도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해당 업소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 및 친절음식점 지정 현판을 수여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이용하는 음식점은 문경시의 얼굴과 같다.”며, “문경시의 모든 음식점이 친절음식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친절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문경시는 친절 우수 숙박업소 2곳을 선정해 표창장을 전달했다.
친절 우수 숙박업소는 (사)대한숙박업중앙회문경시지부(지부장 최대식)의 추천 및 현지 심사 평가에 의해 선정하며, 고객맞이태도, 위생관리, 안전관리 등 7개 항목에 대하여 평가하여 최종 선정했다.
2022년에 선정된 친절 우수 숙박업소는 ▲덕수장여관(점촌2동) ▲삼성모텔(점촌5동)로, 친절도와 영업환경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해당 업소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깨끗한 영업 환경과 친절한 서비스 정신으로 문경시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찾아오는 한분 한분을 최선을 다하여 정성껏 맞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