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주)제이앤코슈(대표 장유호)는 12월 29일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화장품 2,000개(7천만 원 상당)를 이웃돕기 물품으로 기탁했다.
(주)제이앤코슈는 경북테크노파크에서 2016년 3월에 설립한 화장품을 연구·생산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매년 이웃돕기 물품과 성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장유호 대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고, 추운 겨울이지만 따뜻한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이 조금 더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기부 활동을 실천하시는 (주)제이앤코슈 장유호 대표님 외 직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답했다.
경산묘목조합(조합장 정희진)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10만 원을 기탁했다.
정희진 조합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은 늘어나고 있어 취약계층과 희망을 나누며 함께 따뜻한 겨울을 지내길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가수 류원정과 복덩이팬클럽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경산이 고향인 가수 류원정은 “겨울철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전용호, 조금연)는 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전용호 회장은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연말연시를 외롭게 보내는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과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사용되어 조금이라도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두성 건축사사무소(대표 권혁주)는 이웃돕기 성금 3백만 원을 기탁했다.
권혁주 대표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함께 나누면 다 같이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주변을 살펴보고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경산 예천향우회(회장 김상영)는 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김상영 회장은 “겨울철 한파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제2의 고향인 경산에서 삶의 터전을 잡고 살아가고 있는 예천향우회 회원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적극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양농업협동조합(조합장 허진덕)은 하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어렵게 생활하시는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허진덕 하양농협조합장은 “저희의 작은 정성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듯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되면 기쁘겠다. 항상 지역주민에 최선을 다하는 하양농협이 되겠다.”고 말했다.
하양농협은 매년 이웃돕기 성금 기부뿐만 아니라 장학금 전달, 자연보호 캠페인, 농촌 일손 돕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우리 지역 최고의 금융기관이다.
하양새마을금고(이사장 전병근)도 하양읍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3백만 원을 기탁했다.
전병근 하양새마을금고이사장은 “추운 날씨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사랑과 나눔 운동에 동참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양새마을금고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그 외 장학금 전달, 코로나 방역 물품 지원, 출생축하금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 적극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