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부의장 장미향)는 12월 8일 오후 2시 경주코모도호텔에서 경북지역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서정) 주관으로 ‘경북여성 평화통일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지역 23개 시‧군 여성자문위원, 경북 여성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당위성 및 공감대를 형성 하고 평화통일과 관련한 문제를 여성의 시각으로 재조명하고 여성의 통일 활동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화통일 공감과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문가 강연, △토크콘서트, △평화통일 한반도 지도만들기, △지역 평화통일현장 탐방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여성단체 지도자들과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을 다짐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서정 경북여성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앞으로도 평화통일을 한걸음 앞당길 수 있도록 경북 여성들이 함께 꾸준히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장미향 경북부의장은 격려사에서 “여성들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이끌어가는 주체적인 역할자로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지역통일기반 조성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