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 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이주영)은 4월 23일 오전 대가야문화누리 4층, 교육실에서 ‘2022년 고령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청소년지도자, 관계자 등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연간 참여위원회 활동 내용, 일정 공유 및 청소년참여위원회 역할을 알려주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임원을 선출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올 한 해 동안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고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등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경상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에 참여해 청소년 정책을 제안 및 청소년 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경북 내 타 시·군 참여기구와 교류활동의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운영대표자 이주영)은 “고령군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실질적인 청소년들의 정책을 제안하여, 우리 지역의 청소년 활동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에 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