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자동차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2022년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3종을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
사업내용은 ‣ 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24대, ‣ 건설기계 엔진교체 13대, ‣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3대이다.
신청 대상차량은 ‣ 매연저감장치의 경우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 ‣ 건설기계 엔진교체는 Tier 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 굴착기이며 접수 마감일 기준 고령군에 소유·등록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은 “관내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어린이통학차량으로 중형 승용·승합 LPG 신차를 구입하려는 통학버스 소유자(신고 예정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고필증상의 주소지가 고령군인 경우 신청가능하다.
사업 신청방법은 고령군청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접수받으며, 매연저감장치의 경우 인터넷(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로도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미세먼지·질소산화물 등 유해성이 높은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올해도 많은 군민이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