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은 8월 30일 청렴성주을 실현하기 위해 ‘청렴 LEVEL UP 성주 JUST RIGHT’을 슬로건으로 청렴 캠페인 및 청렴오피스 현판제막식을 개최햇다.
이날 행사는 ‘반부패 청렴주간(8. 30.~ 9. 3.)’ 시작을 알리는 첫날 행사로 군청 직원들과 함께하는 ‘청렴 나누기 캠페인’, 군민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청렴실천 릴레이 챌린지’, 청렴문화 확산의 첫 걸음 ‘청렴오피스 현판제막식’이 진행됐다.
직원 청렴의식 고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나누기 캠페인’에서 이병환 군수, 서정찬 부군수, 김상우 직장협의회장 등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은 활기차게 출근하는 직원․군민들을 대상으로 청렴홍보물 및 청렴떡을 전달하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에 직원들은 ‘청렴에 대한 나의 다짐’을 손글씨로 직접 써서 군청 현관 출입문에 부착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청렴 실천의지를 다졌다.
특히 군민․공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 이병환 군수를 첫 시작으로 ‘청렴실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으며, 기관․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군민들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청렴오피스 현판제막식도 함께 개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과 공직자가 함께 청렴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확립을 통해 청렴 생태계가 뿌리 내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청렴 주간’ 운영하고 있으며, 슬로건 ‘청렴 LEVEL UP 성주 JUST RIGHT(딱 좋아)"는 청렴(UPRIHGT)을 모티브화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