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봉화군(군수 엄태항)은 3일부터 고등학교 전 학년 등교 및 개학을 맞아 관내 초·중·고 24개 학교와 병설유치원 16개소 전 학생 및 교직원에 마스크 1인 5매씩(KF94 소형 및 대형)과 구강용품 1세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날 고등학교 전 학년 등교가 완료되며 그동안 순차적으로 개학을 한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은 오는 8일 전체 학교 학생들이 등교를 완료한다.
이에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기숙사에 입소하는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및 한국펫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실시하여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봉화고등학교 기숙학생 및 전체 교직원은 군비를 지원하여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날 학교 방역현장을 방문한 엄태항 봉화군수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학교생활과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등교에 대한 불안을 덜 수 있도록 학교 방역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며, 건강하게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하면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꼭 지켜달라는 당부도 하였다.
한편, 봉화군보건소는 학교에서 발생하는 유증상자 관리 및 감염확산 방지를 위하여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과 핫라인을 구축하여 예방과 방역활동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상시체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