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경상북도는 청렴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청렴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청렴특별도 경북,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이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공모 형식으로 청렴의 가치를 재해석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청렴을 전달하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영상·애니메이션·숏폼, 웹툰, 캐릭터이며, 공모 주제는 ▵갑질 예방 및 갑질 인식 제고 ▵반부패 법령 관련 청렴스토리 ▵ 생활 속 청렴 경험 ▵불공정 관행 개선 사례 등 청렴 관련 내용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8월 18일부터 22일 18시까지며, 제출 방법은 제출 서류와 콘텐츠 파일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경상북도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기획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1차 서면 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한다. 수상작 발표는 9월 중 경북도청 누리집 공고 및 개별 안내를 통해 이루어진다. 총 10편의 작품이 선정되며, 총 시상금 6백만원이 지급된다.
경상북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청렴 콘텐츠를 발굴하고, 청렴 경북 이미지를 확산시키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한다. 수상작은 청렴 홍보 및 교육자료, 캠페인 자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서정찬 경북도 감사관은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 청렴한 사회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