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5월 3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교육감 행동강령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감부터 소속 직원 모두 참여함으로써 교육감의 강력한 반부패․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행동강령 준수 및 갑질예방 등을 통한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 수행 및 공정한 업무처리, 금품․향응 수수, 알선․청탁, 권한남용, 이권개입, 갑질행위 등 금지,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및 신뢰받는 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신규공무원이 직원을 대표하여 결의문을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감 행동강령 특강은 행동강령과 관련 법령(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과의 연관성, 미래세대와 함께 살아가면서 나타날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미래세대의 생각과 행동 이해(2022 개정교육과정, IB 교육과정 이해), 갑질피해 신고 및 사안처리 절차, 법원의 갑질 판단사례, 우리교육청의 조직문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모두가 확고한 청렴의지를 토대로 투명하고 적극적인 업무 수행을 통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 대구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깨끗한 대구교육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