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4시, 복합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에서 ‘2025년 제4회 예천군민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평생 통증없는 몸을 만드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현대인의 다양한 통증과 불편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 습관을 공유하여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자 홍정기 교수는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 대학원장이자 대한체력코치협회 국제이사, 한국선수트레이닝학회(iKATA) 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대한육상연맹 기술 고문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 왔으며, 저서 <저속노안>, <운동말고 움직임 리셋> 등을 집필한 스포츠의학 분야의 권위자다.
본 아카데미는 예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천군 홈페이지(www.ycg.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예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을 통한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군민들께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소 현대인들이 겪는 다양한 통증과 불편함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 습관을 익힘으로써 군민 모두가 평생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