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제이스디자인(경산시 서상길 소재) 정수진 대표가 지역발전과 인재육성 동참을 위해 1월 11일 경산시장학회를 방문하여 3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제이스디자인 정수진 대표와 정연수 이사는 이날 기탁식에서 “장학기금이 꼭 필요한 학생들이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이스디자인은 간판 및 광고물 제조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장학기금을 기탁 하였으며,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에도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 ‘2020 대한민국인재상’을 수상한 영남대학교 통계학과 한진욱 학생도 경산시 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써달라며 장학회에 상금 100만원을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한진욱 학생은 초등학교때 가족과 함께 행복나누기가족봉사단으로 봉사자가 되었고 행복나누기가족봉사단 소속 (중 고등생으로 구성된 따세손)에서 후배 봉사자들의 리더로 활동해 왔으며, 비영리기관 봉사활동, 사회복지기금 모금 활동, 유니세프 대구 대학생 봉사단, (사)한국유엔봉사단 SNS홍보단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과 국가를 넘어 세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2020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하고, 수상금을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한진욱 학생은 “얼마되지 않는 액수지만 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쓰여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회를 찾았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기부는 물론 지역 청소년 후배들을 위해 다양하게 봉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