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7월 15일, 16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과 함께 ‘2020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구분해 개최한다.
‘취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 직업교육박람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직업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정보 제공 및 현장 면접을 통한 취업률 제고,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진로 정보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금년에는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기존 오프라인 참관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한 블렌디드 박람회로 개최한다. 블렌디드 박람회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박람회로 학생․학부모․교원․지역민에게는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직업계고 채용대상자에게는 취업기회 제공을 통해 기존 박람회 대비 참관자가 수십 배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개막식, 토크콘서트, 입학홍보관, 비즈쿨관 박람회 현장 인터뷰를 영상으로 송출하고, 오프라인으로는 현장채용관 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으로 진행한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학교 현장 화상참여를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참여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스템 구축, 학교현장과 채팅․댓글 등 소통을 통해 현장감과 흥미를 더했으며, 리포터가 도내 3개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방송을 시청하는 학교현장 반응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학교현장연결 프로그램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