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사단법인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이창원)는 3월 5일 오후 3시,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 상상홀에서 ‘사단법인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사회적경제 동향에 대한 발제와 대구사회가치임팩트펀드 기금전달식, 임원단 소개, 감사보고, 2024년도 결산보고 및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정관변경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사회적경제 동향 발제를 맡은 김지영 재단법인 대구사회가치금융 상임이사는 "사회적경제 후원기금 마련 캠페인"을 소개하며, 자발적인 성과공유와 기금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년기업과 장애인기업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한 프로젝트를 제안하기도 했다. 대사협이 대구사회가치임팩트펀드 출연 2호로 100만 원, 사단법인 인디053은 펀드출연 3호 기업으로 500만 원의 기금을 출연하여 이날 기금전달식도 가졌다.
이창원 사단법인 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은 “우리가 어려운 시국 상황에서도, 연대와 협력으로 잘 헤처 나가고 협의회는 회원사의 구심점이 되어 회원사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영철 대구가치연대회장, 손찬 대구마을기업연합회장, 박정옥 대구자활기업협회장, 백승대 달구벌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장, 김효동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대구경북통합센터장도 참석하여 연대의 중요성 및 협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사)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 감사패는 김은애((사)커뮤니티와경제팀장)과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대구사업본부(한민희본부장)에 수여했으며,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표창은 ㈜공감씨즈(허영철대표)와 ㈜레마온종일케어(이도건대표)에게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