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은 4월 25일 자기주도적 성장프로그램인 청소년포상제의 대내외적 인지도 제고 및 참여 활성화를 위햐 청소년포상제 홍보단 ‘포상제 e-끄미’ 30명을 모집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상제 홍보단 ‘포상제 e-끄미’는 월별 홍보 주제에 맞춰 온라인 미션을 수행하거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를 활용해 청소년포상제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6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지원 자격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1개 이상의 개인 SNS를 운영중인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홍보단원들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받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홍보단원을 선정해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 희망자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사이트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또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광호 이사장은 “청소년포상제는 일상생활 속에서 청소년의 자기주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포상제 e-끄미’를 통해 포상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청소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