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13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제13회 웹어워드코리아’ 여행과 관광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나드리(http://tour.gb.go.kr)는 경북의 볼거리, 잘거리, 먹거리와 관광객이 필요로 하는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경북도 공식 홈페이지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번체), 일본어 등 5개 언어로 제공되며, 반응형 홈페이지로 제작돼 이용자의 매체 환경에 따라 최적화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홈페이지 공개마당에는 경북여행책자와 관광사진 등을 공유하고 있어 누구나 무료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도내 민간 관광업계에게는 공사가 관리하는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 등 사업 추진 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11월 경주특집 뮤직뱅크 생방송 초대권 접수를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진행해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김대유 사장은 “올해는 경북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SNS 모두 수상을 하게 돼 무척 기쁘다. 경상북도를 찾는 관광객이 보다 쉽고 정확한 관광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웹개발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9월에는 ‘제6회 2016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