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www.dge.go.kr/hakjeom)’ 구축을 완료하고 학교 현장 지원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누리집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 체제 구축과 고교학점제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대구광역시의회의 지원을 받아 설계됐다.
학생과 학부모 대상 정보 제공 및 홍보, 학교와 교원 대상 현장 지원 및 역량 강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 적합성을 높였다.
누리집은 고교학점제 소개, 교육과정 안내, 학점제 자료실, 참여 마당, 센터 소개 등 총 5개 상위 메뉴로 구성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2월 오프라인 대구고교학점제지원센터 설치에 이어 이번에 온라인 지원센터를 개통하게 됐다.”며, “학생과 학부모, 교원 모두가 고교학점제와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학교 현장 지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향후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와 학업 설계 지원, 학교와 교원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 등 맞춤형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현장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지원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