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군수 이병환)은 5월 10일부터 5월 19일까지 성주참외 팝업스토어 ‘참외 청문회: 대답해줘 성주군’을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서 운영한다.
성주군을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과 다양한 로컬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참외 시식존, 굿즈존, 포토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성주참외에 관한 이야기들을 매장 곳곳에 퀴즈형식으로 배치하여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또한 미션에 참여하면 참외에이드·참외하이볼과 참외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당초 10일간 3,000명 방문을 예상했으나, 행사 4일차인 13일 기준 1,500명이 방문해 예상치를 뛰어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미션을 완수하면 참별이 굿즈 상품을 증정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대표축제인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 축제를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로 성주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및 관광자원을 2030 젊은 세대에 알리고, 나아가 성주참외에 대한 이미지 제고 및 농가들의 소득증대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4 성주참외&생명문화 축제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성주 성밖숲 일원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