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온기로 상주는 따뜻하다!

  • 등록 2023년12월15일
크게보기

각계각층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 이어져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상주시청년연합회(회장 황진상)는 12월 13일 오전 상주시청을 방문하여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상주시장학회에 전달했다.

 

상주시청년연합회는 2015년 설립돼 독거노인 난방용품 지원, 저소득 계층 물품 지원 등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인재 육성을 위해 상주시장학회에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키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상주시 화남면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장현태)는 12월 12일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는 직접 만든 반찬 3가지와 국을 포장박스에 담아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직접 전달하며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장현태 화남면 바르게살기위원회장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추운 계절에 끼니를 챙겨 드시기가 더욱 어려운데 작지만, 정성으로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 따뜻하게 이겨 내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을 가진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장동욱 화남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참여해주신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회원분들의 따뜻한 온기가 이웃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 주변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벌국면 생활개선회(회장 안명옥)는 사벌국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사벌국면 생활개선회원 약 20명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껏 떡국떡과 만두를 준비하여 관내 경로당 38개소와 홀로 사는 노인 등 취약계층 14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등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안명옥 생활개선회장은 “연말연시 우리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사랑의 꾸러미를 나누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의 이웃에게 온기를 전달하는 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피택용 사벌국면장은 “추운 날씨에 나눔 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웃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기 위한 노력에 민관이 협력하고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성동 소재 GS편의점(상주중앙로점)은 동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규)를 직접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컵라면 200박스를 기부했다.

 

GS편의점(상주중앙로점)은 2020년부터 꾸준히 컵라면을 기탁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GS편의점(상주중앙로점) 장동호 대표는 “추운 겨울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따뜻한 라면을 드시고 추위를 이겨 내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동성동장은 “나눔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의 발전에 노력하고 계신 장동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따뜻한 손길이 이웃들에게 잘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동성동에서도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복지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대환, 민간위원장 김세호)는 관내 어르신 30여명에게 장수사진을 액자에 담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십수년째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상주시 사진동아리 상주풍경연구회(회장 김영훈)가 사진 촬영을, 상주사랑봉사단(단장 이정민)에서 어르신들의 헤어 및 메이크업을 맡아 진행됐고 동문동 지사협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김영훈 상주풍경연구회 회장은 “매년 장수사진 촬영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다양한 사회보장 관련 협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박대환 동문동장은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지현 기자 news5530@naver.com
저작권자 2015.01.15 ⓒ dailydgnews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41161 대구광역시 동구 화랑로 365 (미광빌딩)4층 Tel 053-743-5675 Fax : 053-743-5676 등록번호 : 대구 아00183 | 사업자 등록일자 : 2015.08.12 | 발행인 : 김형만 편집인 : 황지현 copyright 2015 데일리대구경북뉴스. All rights reserved